꿈과 낭만이 가득한 가족여행의 종합선물세트!

당항포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.

고성자연사 박물관

홈 > 전시관 > 고성자연사 박물관 > 고성자연사 박물관

고성자연사 박물관

우리 아이에게 이번 당항포 여행이 도움이 되도록 해주세요.

고성자연사 박물관
고성자연사 박물관
전시안내

당항포관광지 내 자연사 박물관은 다양한 자연사 자료를 전시하여 관광을 겸한 체험학습 공간으로 또한 많은 인기가 있다.

전시구성

1,2층 총 760㎡ 규모의 전시실은 총 1,700여 점의 다양한 자연사 자료가 10개의 테마로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으며, 자연의 신비를 체험 할 수 있는 체험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자연사 자료에 대한 유용한 지식의 습득과 살아있는 자연의 신비를 직접 몸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.

고성자연사 박물관
고성자연사 박물관

자연학습관

자연사 박물관이란

자연을 이루는 동물, 식물, 광물 및 생태계와 인간의 과거 및 현재에 관한 자료를 수집, 보존, 전시함으로써 자연물 의 채집품속에 들어있는 정보를 발견하고 과학연구에 이용함과 더불어 어린이와 어른에게 자연의 역사를 쉽게 학습하고 감상 할 수 있는 목적으로 건립된 기초과학 박물관의 총칭이다.

자연사란 자연의 역사름 말한다

다자연사란 자연의 역사를 연구하는 학문으로서 지질학, 생물학, 지리학, 고고인류학 등을 그 모체로 한다. 유럽에서 시작, 오늘날 종합과학의 한 분야로 발달한 자연사는 그 학문적 접근방식을 거시적 안목에 두고 있기 때문에 인류의 기원에서부터 우주의 기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궁금증을 풀어줄 수 있는 유일한 학문 분야로 인정 받고 있다.

자연사 박물관의 필요성

현재 지구상에는 과거 백악기 말 공룡이 수많은 종의 동식물들과함께 사라진 이 후 약 6,500만년 동안의 그 어느 해 보다도 빠르게 생물들이 멸종되어 가고 있다. 세계인구는 해마다 1억씩 늘고 있으나 각종 동식물은 해마다 2만5천 ~5만 종씩 줄어들고, 앞으로 30년 안에 지구에 살고 있는 생물종의 약 1/4이상이 사라질 것으로 예상된다. 그러므로 멸종위기의 종, 각 지역의 고유종, 희귀종등을 파악하여 관리해야 할 필요성이 제기된다. 또한 자연사 박물관은 우리 어린이들에게 자연에대한 탐구와 의욕을 고취시키고,일반 대중에게는 자연에 대한 이해와 사랑을 일깨워주는 교육의 중요한 역할을 한다.

이 페이지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?
페이지만족도 평가